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임시총회(영상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임시총회(영상회의) 개최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0.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제1기 임원도시(부회장)로서의 역할 성실히 수행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 임시총회가 10월 21일 오후2시 김해시장실에서 영상회의로 개최되었다.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는 전국 27개 지방자치단체장이 회원으로 구성된 독서문화진흥 협의회로 2018년 11월에 창립되었다.

이날 개최된 임시총회는 그동안 추진사항 보고 후 새로 출범할 제2기 임원진을 선출했다. 제2기 임원진에는 회장은 유성훈 서울시 금천구청장, 부회장은 정명희 부산시 북구청장과 김정섭 충남 공주시장, 감사는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선출되었으며 임원진 모두 협의회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선출소감을 밝혔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현재 전국책도협의 제1기 부회장을 2년 동안 역임하고 있으며 임기는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김해시는 전국책도협의 임원도시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하여 우리 지역의 독서문화 향상뿐 아니라 선진 책읽는도시로 발전하기까지의 노력과 경험으로 전국의 지자체에 독서진흥정책, 작은 도서관 조성·지원 등 여러 분야 대하여 실천방법을 제안하고 타 지자체와 협업, 교류하며 함께 성장하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그 결과로 올해 전국책도협의 독서문화진흥사업 공모에 당선되어 국비를 받아 오기도 했다.

임시총회를 마치면서 허성곤 김해시장은 임시총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독서진흥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회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올해 말로 부회장직은 끝나지만 앞으로도 독서문화 발전을 위하여 전국책읽는도시협의회와 변함없이 함께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