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모산초, 학생의 삶과 앎이 하나되는 수업 컨설팅
상태바
김해 모산초, 학생의 삶과 앎이 하나되는 수업 컨설팅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모산초등학교(교장 김진홍)는 지난 10월 6일부터 30일까지 신규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및 교육력 제고를 위한 ‘학생의 삶과 앎이 하나 되는 수업 컨설팅’을 실시했다.

신규교사 수업 컨설팅은 교장, 교감, 부장교사, 관내 수석교사(김해신안초 이옥경)로 이루어진 컨설팅 지원단을 조직해 2019~2020년 발령 신규교사 7명이 수업 설계 및 교수·학습 방법, 자료 제작에 이르기까지 세밀하고 다각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신규교사들은 컨설팅 지원단과 긴밀하게 의사소통하며 수업 지도 방안에 대한 상담과 수업 나눔, 사후 협의회 등의 컨설팅을 통해 수업 전문성을 신장했다.

특히 이번 컨설팅은 전문적 학습공동체와 연계하여 운영함으로써 신규교사뿐만 아니라 동료 교사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질문이 있는 교실,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컨설턴트의 도움으로 수업의 방향 설정 방법과 수업 기술 등을 익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진홍 교장은 “코로나로 인한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시기에, 수업 고민을 함께 나누는 선생님의 열정에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앞으로도 학생의 삶과 앎이 하나되는 학교,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중심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