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민ㆍ관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김해시, 민ㆍ관거버넌스 역량강화 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추진기반 강화

김해시는 11월 6일관 13일 2회에 걸쳐 의회사무국 의정관에서 여성친화도시 민‧관거버넌스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여성친화도시 기반 강화를 위하여 민‧관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역량강화 교육 실시로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6일 이미원 강사(도시와젠더 대표)를 초빙하여 ▲3단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성화 사업의 이해 및 분야 연계사업 발굴 사례 주제로 강의와 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13일 이경옥 강사(창원한마음공동체 대표)를 초빙하여 ▲여성친화도시 정책 모니터링 기법 교육 및 모니터링 주제로 강의와 실습 등 여성친화적 정책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는 2018년 여성친화도시 2단계로 지정받아 여성친화도시 5대 목표 추진을 위해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구성, 여성안심귀갓길 조성,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돌봄 사업 등 시민들이 체감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으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추진에 있어 민‧관협력체계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공무원뿐만 아니라 전문가, 시민 등으로 구성된 젠더거버넌스 구축은 필수이며 서로 협력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