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21회 정기연주회
상태바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21회 정기연주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1.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저녁 7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티켓 없는 동유럽으로의 클래식 여행’ 주제

김해시는 오는 28일 토요일 저녁 7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21회 정기연주회 ‘티켓 없는 동유럽으로의 클래식 여행’을 개최한다.

지난 2005년 6월 창단된 김해시립청소년교향악단(지휘자 홍성택)은 지역 내 우수한 클래식 인재들의 무대 경험을 제공해 왔을 뿐만 아니라 김해시민들에게 보다 더 많은 클래식 공연 관람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이한 정기연주회는 2020년 한 해 동안 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발전과 함께 더욱 높아진 예술성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남은 연말을 의미 있게 마무리 하는 뜻깊은 시간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연주회 프로그램으로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작곡가 드보르작을 일약 국제적인 스타로 떠오르게 해준 '슬라브 무곡'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첼리스트 협연자가 함께하는 '첼로와 관현악을 위한 고요한 숲', '첼로와 관현악을 위한 헝가리 광시곡' 그리고 드보르작의 '교향곡 8번 사장조'를 순서대로 선보이며 막을 내린다.

또한 경성대 음악학부 교수로 재직 중인 특별초빙악장(임병원)과 동아대 음악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첼로 연주자(이명진)를 초청하여, 무대를 더욱더 풍성하게 꾸밀 예정이다.

시립예술단장인 강덕출 부시장은 “이번 연주회의 주제가 ‘티켓 없는 동유럽으로의 여행’인 만큼 올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11월의 마지막 주말, 조금이나마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연주회는 5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성인은 3,000원, 아동/청소년은 1,000원에 입장이 가능하다.

예매 및 기타문의는 시립청소년교향악단 단무장(010-4400-7038), 문화예술과 예술팀(055-330-394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