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융합재단-성남산단관리공단 MOU 체결
상태바
김해의생명융합재단-성남산단관리공단 MOU 체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과 바이오헬스·보건의료 공동시너지 창출 계기 마련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원장 윤정원)과 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성명기)이 12월 4일 바이오헬스, 보건의료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동 연구, 기술 교류 등 실질적인 상생협력을 통해 아시아실리콘밸리를 선도하는 바이오헬스·보건의료 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바이오헬스산업의 핵심 분야인 의료기기, 디지털헬스케어, 뷰티산업 등의 발전을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협약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화상매체를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업무협약 내용을 확정하고, 각 협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재단 윤정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김해시와 성남시가 한국형 의생명·의료기기 바이오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중요한 계기다“며 ”동남권 의생명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김해시의 지리적 여건과 재단이 수년간 다져온 산·학·연·관 인프라를 활용해 수도권 지역의 성남하이테크밸리의 우수한 연구기관이 협업해나간다면 대한민국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성명기 이사장은 ”성남시보다 정부지원이 먼저 이뤄진 김해시의 사업 모델을 기반으로 두 기관이 함께 발전해나가길 기원하며, 현재 성남하이테크밸리를 비롯하여 판교테크노밸리를 거점으로 하는 성남형 바이오헬스벨트 구축의 일환으로 마스터플랜이 성남시에서 진행되고 있으므로 관내 병원들과 연계하여 김해시와 함께 공동화할 수 있는 사업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 참여한 양 기관은 추후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인프라, 기업지원 역량을 바탕으로 바이오헬스·보건의료분야 기업체에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수도권과 동남권 지역의 특성을 기반으로 창업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한 기술사업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