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단, 코로나19 관련 시설 운영 축소
상태바
김해문화재단, 코로나19 관련 시설 운영 축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2.1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스포츠‧관광 3개 분야 다중이용시설 17곳 2.5단계 운영 및 휴관
​​​​​​​관람인원 제한‧1m 거리 두기 등 방역 수칙 강화

김해문화재단은 최근 다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및 김해시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관련하여, 재단 사업장을 지난 4일부터 당분간 축소 운영한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누리홀‧아람배움터‧영상미디어센터‧시민스포츠센터,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서부스포츠센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체험시설,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 공연장, 김해낙동강레일파크 와인동굴, 김해천문대는 지난 4일부터 사업장의 문을 닫았으며 각종 행사 및 수업 등도 모두 취소했다.

한편 미술 전시시설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준하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하고 있다.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큐빅하우스는 문을 열지만, 동시 입장 인원을 10명 미만으로 제한한다. 또한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야외시설은 동시 체류 입장객을 100명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그밖에 김해낙동강레일파크의 레일바이크는 탑승 대기 1m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하며, 김해한옥체험관 또한 객실 사용 전후로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여 운영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결정한 사항”이라면서 “또한 이번 기회에 내부 시설을 점검하고 재정비함으로써 더욱 내실 있는 대시민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