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3단계 절대 안 간다는 각오로 방역 강화하라”
상태바
“3단계 절대 안 간다는 각오로 방역 강화하라”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12.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 긴급간부회의 소집 특별방역 지시

허성곤 김해시장은 “코로나 발생 이후 최대 위기 상황인 만큼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절대 안 간다는 엄중한 각오로 방역에 임해 달라”고 밝혔다.

허 시장은 지난 18일 오후 5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본청 간부공무원과 읍면동장을 긴급 소집해 “최근 우리시 발생 집단감염 사례와 3차 팬데믹(대유행)은 무증상자가 많은 것이 특징이므로 보선소는 선별진료소를 최대한 활용해 감염자를 빠른 시일 내 찾으라”며 이 같이 지시했다고 김해시는 밝혔다.

특히 “연말연시 3차 대유행을 차단하려면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한 방역조치가 필요하다”며 “음식점, 사우나, 교회 같은 확진자 발생 위험도가 높은 시설, 젊은층 중심의 위험도 높은 시설의 방역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송년회·신년회·해넘이·해돋이·종무식·시무식처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각종 모임과 행사를 연기 또는 취소하고 민간에서도 동참하도록 적극 조치하라”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현 상황에 비춰 부산, 창원 등 타 지역 이동 역시 삼가고 타 지역 출퇴근 직원은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개인방역수칙에 철저히 노력해 달라”며 “특히 주야간보호소 등 노인, 장애인 이용 취약시설의 방역관리를 강화하고 마을앰프, 가두방송 등 모든 홍보수단을 총동원해 시민들에게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홍보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최근 타 지역 건설현장에서도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현장사무실을 비룟해 식당, 종사자 숙소 등의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철저히 점검하고 전국 곳곳의 야생조류 분변에서 고병원성 AI항원이 검출되고 있으니 긴장을 늦추지 말고 선제적으로 방역하라”고 덧붙였다.

허 시장은 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소비 위축으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니 임대인들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할 수 있도록 착한임대료 운동을 재추진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김해시는 최근 진영지역의 PC방에서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자 진영읍 소재 PC방 13곳에 18일~31일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 또 지난 15일부터 선별진료소를 3개 더 늘려 총 7개소에서 감염 의심여부와 상관없이 무료로 검사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