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포천 사람들, 비대면 신년인사회
상태바
대포천 사람들, 비대면 신년인사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0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코로나19가 1년 넘게 지속되는 가운데 사회 곳곳에서 지역행사와 축제가 취소됨에 따라 위축된 소통의 장이 위드 코로나시대에 발맞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에, 상동면행정복지센터에서도 각종 시정홍보 및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안들을 신속히 전파하는 등 대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해오고 있던 상동면의 대표적인 쇼셜네트워크(밴드)인 '대포천 사람들'이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상동면에서는 매년 번영회에서 주관하여 '신년 인사회'를 개최해오고 있는데,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이 또한 개최되지 못했다. 그리하여 1월 1일 새해 첫날 상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역민들과 훈훈한 정을 나누기 위해 '온택트 신년 인사회'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조승욱 상동면장은 영상을 통해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소락마을 공장화재, 집중호우 등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보냈지만, 우리 면민들이 함께 힘을 보태어주시어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었으며, 올 한 해에도 상동면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올리고, 이어 각 자생단체장 및 주민들도 잇다라 새해인사를 나누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윤일근 번영회장은 “올해에는 예년과 같이 신년 인사회를 가지지 못했지만 밴드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 마을 주민들의 온정을 느낄 수 있어 이 힘든 시기도 잘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