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서관 함께 고전 인문도서 읽기에 도전해 보세요!
상태바
김해도서관 함께 고전 인문도서 읽기에 도전해 보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1.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2021년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 참가자 모집

김해도서관은 1월 12일부터 통합공공도서관 김해도서관 소속 일반인 회원 대상으로 ‘2021년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 행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는 동·서양 고전 및 인문도서 읽기를 통해 깊이 있는 책 읽기를 권장하고, 두껍고 어려워 손이 가지 않았던 숨겨진 고전 인문도서의 가치를 재발견하자는 취지에서 연중 운영하는 일반인 대상 독서 행사다.

서울대학교 선정 동·서양 고전, 미 시카고 대학 추천 도서(시카고 플랜) 등 전문 기관의 추천도서 등을 참고해 선정한 50권의 추천도서 중 책 읽기에 도전할 10권의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신청서를 제출하고 2월부터 11월 말까지 매월 1권씩 책을 읽고 홈페이지에 500자 이상의 감상 글을 등록하면 된다.

연말 우수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2022년 대출 권수 확대의 혜택도 부여하고 있으니 올 한 해 10권 이상 꾸준한 책 읽기를 목표로 했던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도전해 볼 만하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문헌정보과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담당자 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고전 인문 읽기 버킷리스트 도전을 시작으로 2021년 독서계획을 새롭게 세워보고, 고전 인문도서 읽기를 통해 마음의 안정은 물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지혜도 찾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