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설 대비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점검
상태바
김해시, 설 대비 다중이용시설 화재안전점검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1.02.0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4곳 점검... 화재·안전사고 우려 29건 시정조치

김해시는 설 연휴에 대비해 화재 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다중이용시설과 병원, 노인주간보호센터 등 8개 분야 104개소를 점검해 화재,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29건을 시정조치했다고 밝혔다.

시는 해당 분야 점검 경험이 많은 퇴직 소방공무원과 퇴직 공기업 직원과 함께 민관합동점검반을 구성해 관리주체에게 지적사항을 알기 쉽게 설명해 점겸 효율성을 높였다.

주요 점검사항은 ▲주요 구조부 변형·균열·누수 등 결함 여부 ▲전기 안전관리 실태 ▲화재에 대비한 소화장비, 방화구획, 피난시설, 대피로 안전관리 ▲안전관리자의 안전관리 및 안전기준 준수 여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이다.

이러한 기준으로 104개소를 점검한 결과 총 29건에 대해 내화페인트칠 시공, 소화기 추가 배치 같은 시정조치를 명령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난 2019년 8월에 개정된 소방법에 따라 스프링클러 설치의무대상 병원 66개소 중 미설치된 병원 7개소(종합병원 2개소, 전문병원 3개소, 치과병원 2개소)를 지속적으로 독려해 2022년 8월말까지 기한 내 전수 설치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재문 안전도시과장은 “설 연휴에 대비해 다중이용시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코로나19 취약시설의 화재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생활 속 위험요소가 발견되면 김해시 재난안전대책본부(055-320-5900)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