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시시각각;잊다있다'展 연계 온라인 라운드테이블
상태바
'시시각각;잊다있다'展 연계 온라인 라운드테이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2.0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시민의 목소리 반영한 전시 기획위해 마련

(재)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2021년 뉴미디어아트 전시 '시시각각;잊다있다' 연계 화상회의 라운드테이블을 오는 5일 오후 3시 30분 온라인 플랫폼 Zoom을 통해 개최한다.

전시 '시시각각;잊다있다'는 지난여름 운영한 온라인워크숍 'ON/OFF 사이사이; 대화를 위한 움직임'을 통해 발견한 예술과 기술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예술적 실천으로의 전시·교육 프로젝트를 실험한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지역민의 목소리를 전시에 반영하기 위해 준비됐다. 전시 참여 작가인 뉴미디어 아티스트 송예슬 작가의 프로젝트 소개를 시작으로 총 4명의 발제자가 전시 주제와 관련한 발표를 맡는다.

특수학교 최지혜 교사의 ‘미술관에 오면 무얼 하나요?’, 비추다 김원진 대표의 ‘무엇을 보아야 하나요?’, 김해문화도시센터 이영준 센터장의 ‘미술관 속 문화다양성 in 김해’, 강민형 큐레이터의 ‘미술관이 다루는 첨단기술과 다양성 결여’ 순이다.

이후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사전 접수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이어지며, 이 과정에는 미술관 관계자, 김해시민 및 외부참가자 선착순 50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전문가가 고민하는 미술관의 역할, 관람객이 느끼는 미술관, 미술관을 향한 기대 등을 둘러싼 질문을 함께 나누고 공유하는 본 회의는 공립미술관으로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나아갈 방향과 시민들의 요구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은 “이번 전시는 ‘참여형 뉴미디어 아트 전시프로젝트’로 미래 미술관의 방향성에 대해 탐구하는 도전이 될 것이다“라며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전시를 함께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리며 이후 3월 진행 될 야외 퍼포먼스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라운드테이블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clayarchmuseum)에서 행사 당일 참여 링크를 확인과 접속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교육홍보팀 055-340-70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