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모집
상태바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1.02.19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2일까지

지난 2월 1일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김해시가 아동의 눈높이에서 시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아동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동참여단을 구성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김해시 아동참여단은 지난 2019년 1기를 시작하여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으나 2020년은 갑작스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운영하지 않았다.

2021년 모집하는 2기는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만18세 미만 거주자(학교밖 청소년)로 초등학생 24명, 중·고등학생 36명 총 6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해시 아동을 대표해 지역발전을 위한 목소리 내기에 관심있는 아동은 오는 3월 12일까지 신청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이메일(doublesk@korea.kr)이나 우편,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참여단은 4월 3일 발대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1년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과 시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행사 참여, 홍보활동 등을 하게 된다. 3월 23일 김해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고 개별연락할 예정이다.

우수 참여단원에 대해 시장 표창을 수여하며, 아동권리 캠페인 등 행사 참여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하고, 청소년 (모의)의회 참여, 전국 93여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의 아동참여기구 워크숍을 통한 교류의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서 다운로드ㆍ참여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고시/공고란(http://www.gimhae.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기타 문의는 김해시청 아동보육과(330-675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