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신년사 ... 내실있는 교육에 역점
상태바
신년사 ... 내실있는 교육에 역점
  • 영남방송
  • 승인 2009.01.0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모헌 김해교육장
   
 
  김모헌 김해교육장.  
 

희망찬 기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밝은 햇살과 함께 가슴 부푼 희망이 온 가정에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일 년 동안 김해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을 아끼지 않으신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는 미국발 경제위기, 학교자율화, 람사르 당사국 총회 등 국내ㆍ외적으로 정말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우리교육청에서도 경상남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교육청 종합감사 등 크고 작은 일들이 많았는데 직원여러분 뿐만 아니라 김해 교육가족 모두가 적극 협조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민선교육감 시대를 맞아 경남교육과 우리 김해교육은 학교 현장을 지원하고 불필요하고 비효율적인 행정체계 등을 개선하여 교육 본질을 추구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 결과, 2008년도 우리교육청은 청소년 정책 추진 기관단체 국무총리 표창 수상 및 제37회 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7개를 비롯해 은메달 2개, 동메달 9개 등 전 종목에서 고르게 메달을 획득하여 경남교육청이 종합3위를 달성하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 제25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에서 금상,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 모두가 김해교육을 사랑하는 교육가족 모두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2009년 경남교육은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인간 교육,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인재 교육, 지식과 창의력을 기르는 미래 교육, 도민이참여하고 만족하는 교육행정 등 4가지 교육시책을 내걸고 있습니다.

이에 2009년 김해교육 또한 지금까지의 공과(功過)를 되돌아보면서 새로운 도전과 희망으로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을 펼쳐 나가고자 합니다.

지난해가‘행복교육 원년의 해’였다면 2009년은‘행복교육 정착의 해’가 되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올해부터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됨에 따라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지도와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밝고 고운 심성을 함양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할 능력을 배양하여, 역량있는 교원들이 학생들의 다양한 끼를 살리는 교육으로, 배우는 기쁨과 가르치는 보람을 느끼게 하는 생활공감 교육행정으로 김해교육만족도를 향상시켜야 할 것입니다.

친애하는 교육가족 여러분!

오늘은 새해의 문이 열리는 날입니다. 동해 바다를 박차고 희망이 솟아나는 날입니다. 이렇게 생명이 약동하는 날, 역동적이고 활력이 넘치는 김해교육, 모두가 행복한 김해교육 실현을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져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소의 부지런함과 성실함을 배워가는 기축년 새해에는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함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형통하여 더욱 넉넉하고 여유로운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9년 새아침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