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 확대
상태바
김해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 확대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1.04.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추가 적립 새 제도 도입

김해시가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알뜰교통카드’로 명칭을 바꾸고 4월 1일부터 마일리지 혜택을 대폭 확대한다고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 등으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20%)하고 카드사의 추가 할인을 제공(10%)해 대중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교통카드이다.

시는 이날부터 도보, 자전거 등 이용거리를 기반으로 지급되는 기본 마일리지에 추가 마일리지를 더해 지급하는 제도를 새롭게 도입한다.

우선 오전 6시 30분 이전 대중교통 탑승 시 기본 마일리지의 50%를 추가 적립하는 ‘얼리버드 마일지리’가 지급돼 출근, 통학시간 수요 분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도하게 된다.

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중위소득 50% 이하) 청년에게만 지급했던 추가 마일리지를 만 19세 이상 전 연령으로 확대한다.

알뜰교통카드는 김해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http//www.alcard.kr)에서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교통비 할인도 받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를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도 철저한 차량방역으로 안전한 대중교통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