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 카메라고발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부산시,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상태바
부산시,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1.04.0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혁신도시는 11개 이전공공기관 참여...5월 27일까지 7주간 설명회 진행

부산시는 오는 4월 8일부터 5월 26일까지 7주간 '2021 온라인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14개 광역지자체에서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해 올해에도 온라인(www.innocity-jobfair.com)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부산혁신도시 11개 공공기관을 포함, 전국 14개 시도에서 101개 공공기관이 참여하여 ▲혁신도시 지역인재제도 설명 ▲공공기관 취업정보 제공(동영상 포함) ▲취업선배 브이로그(VLOG)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지역인재들에게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부산 혁신도시는 지난 2020년 지역인재 채용률이 33.9%로 전국 10개 혁신도시 평균 28.6%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해양·금융·영화영상 등 지역특화 산업과의 연계, 대학과의 왕성한 연구·협력, 오픈캠퍼스 등 다양한 지역인재 양성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채용일정 연기가 많았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3월부터 채용이 시작된 한국자산관리공사(채용형 청년인턴 78명 모집)를 비롯하여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각 70명 내외) 등 각 이전 공공기관에서 차질 없이 지역인재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윤일 부산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부산으로 이전한 공공기관 하나하나가 부산의 보물이며, 지역 발전을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전공공기관 등과 협업을 강화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채용이 늘어나도록 노력할 것이며,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최선을 다하여 취업 걱정 없는 부산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시 서비스금융과(051-888-489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