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숲가꾸기 현장토론회
상태바
김해시, 숲가꾸기 현장토론회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6.2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24일 삼계동 산2-5번지 일원에서 ‘미세먼지 저감 공익림가꾸기 작업방법과 요령’이란 주제로 2021년 숲가꾸기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현장토론회에는 산림공무원, 산림기술사, 산림엔지니어링, 산림법인, 김해시산림조합 등 산림사업에 경험과 기술이 많은 전문가 22명이 참석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가꾸기 기술 공유 및 사업 품질 향상을 도모했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열띤 토론의 시간이 되었다.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는 나날이 증가하는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환경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바람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수목을 통해 공해물질을 흡착하는 등 숲의 기능을 개선하여 시민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김해시는 올 해 6월부터 10월까지 삼계동을 포함한 도심지 인근 600ha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흡수․흡착 효과 등 공익적 기능을 활용하여 숲이 가지는 미세먼지 저감과 도시 열섬현상 완화 등 시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숲가꾸기 현장토론회를 통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이 최적 발휘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숲가꾸기 품질 향상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고 도심지 인근에 추진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 숲가꾸기 사업과 관련하여 기계톱으로 인한 소음이 발생 될 수 있음을 알리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공익사업임을 감안하여 많은 이해를 당부 드리며 최대한 짧은 기간 내 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번 현장토론회에서는 참석한 산림사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청렴ㆍ부패방지 시책 설명,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김해시에서 추진 중인 청렴도 향상 시책ㆍ반부패 노력을 알리고 청렴문화 확산을 홍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