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축산농가 기술지원 체계 구축
상태바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축산농가 기술지원 체계 구축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7.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한돈협회, 김해양돈영돈조합과 업무지원 협약 체결

김해시도시개발공사 가축분뇨처리팀에서는 지난 29일 축산농가 발생 악취 민원 해결과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예방, 농가폐수 수질검사 등 지원을 위해 (사)대한한돈협회 김해지부,  김해양돈영돈조합와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돈농가에서 사육중인 18만두의 분뇨 악취 해결 기술공유와 가축분뇨 단독방류 농가 증가에 따른 사전 대응방안을 구축하여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세부 내용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장기화 예상에 따라 발병정보 등 공동 활용 방안을 협의하고, 김해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양돈농가 환경개선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그 일환으로 추진중인 10여 농가의 가축분뇨 단독방류 시스템 구축 시 수질측정 장비 부재에 따른 공정 수질검사 지원과 고도 수처리 교육 등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도 포함했다.

또한 작년부터 추진중인 축산농가 악취 저감을 위한 활성미생물 지원 방안과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농가 밀폐 공간 질식사고 예방을 위해 복합 가스농도 측정기, 양압식 공기호흡기, 송기마스크 등 필수 안전 장비를 올 해에도 무상지원하는 등 영세 축산농가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김홍립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우리시에서 발생하는 많은 축산 관련 민원에 대하여 우리 공사가 갖고 있는 기술 장비와 능력을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환경 민원이 발생하지 않는 깨끗한 김해 조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