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눈에 볼 수 있는 ‘김해시 복지자원북’ 제작
상태바
한눈에 볼 수 있는 ‘김해시 복지자원북’ 제작
  • 이원복 지역기자
  • 승인 2021.07.0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오는 7월 시민이 지역사회 복지자원 및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끔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은 생계지원, 주거지원, 일상생활지원, 신체건강지원, 정신건강, 심리정서적지원, 취업지원, 보호ㆍ돌봄지원, 보육ㆍ교육지원, 문화ㆍ여가지원, 권익보장, 법률지원 총 10개 분야 280개 서비스로 분류하여 민·관의 복지자원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민간 사례기관에도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을 제공해 민·관 복지기관 간 연계 활성화를 통한 사례관리사의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김해시청 시민복지과 홈페이지 게시를 통해 시민 누구나 복지서비스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해시 복지자원북은 지난 2019년도에 처음 제작되어 공공과 민관기관에 배포되었으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복지서비스 내용을 현행화하여 2차 발간하게 되었다.

시민복지과 박종주 과장은 “2019년도에 발간된 김해시 복지자원북이 발간된 후 복지자원북에 대한 현행화 요청이 많아 이번에 ‘2021 김해시 복지자원북’을 발간하게 되었으며, 누구나 관내에 있는 복지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내용 편집에 신경을 써서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복지자원북으로 시민 모두가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의 혜택을 누렸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