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상태바
김해시 부서별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8.0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등 교육

김해시는 8월 2일부터 한 달간 전 부서, 사업소, 읍면동 등 85개 부서를 감사관이 찾아가는 청렴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2021년 청렴도 평가에 대비해 청렴도 실태에 대한 문제점과 원인을 분석하는 한편 주요 부패취약 분야의 사례를 공유하면서 부패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은 물론 일선 직원의 애로사항을 상호 소통함으로써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무엇보다 이번 컨설팅은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공포에 따른 효율적인 법 정착과 법령 이해를 위해 이해충돌방지법 제정 배경과 주요 내용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한다.

이 법안은 공직자 직무수행 시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돼 공정한 직무 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상황인 이해충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당한 사적 이익 추구를 금지하기 위해 내년 5월 19일부터 시행된다.

한편 시는 매월1회 청렴의 날을 맞아 이해충돌방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 청렴교육 실시 등 반부패 직무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정운호 감사관은 “우리시 청렴도 향상을 위해선 직원들의 인식 개선과 예방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제적인 청렴교육과 더불어 부패취약 분야를 항상 살펴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 김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