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상태바
김해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1.09.0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시정운영 방향 설정 심도 있는 토론 형태 진행
위드 코로나 대비 ESG경영기법 도입 추진

김해시는 1일부터 실・국・소,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2022년 김해시의 시정운영 방향 설정을 위한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했으며 주요 현안사업과 내년에 추진할 핵심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기 회복을 위한 일자리 확대 및 소상공인 지원 시책,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과 정부의 ‘한국판 뉴딜 2.0’에 대응하는 김해형 뉴딜사업을 집중 논의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대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기업의 ESG경영방식을 행정에 도입하는 ‘김해형 ESG시정 기본계획’을 수립한다.

또 민선7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마무리해야 할 현안사업들과 위드 코로나에 대비한 시민 체감형 사업 발굴, 지역의 미래먹거리 확보를 위한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점검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행정이 사회 변화에 더욱 민감하고 유연하게 대응해야만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다”며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도 주요 현안사업과 내년도 핵심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이후 주요 사업의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2022년 당초예산 반영을 통해 사업을 구체적으로 실행시켜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