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구시, 추석 연휴 아동급식 지원 대책 마련
상태바
대구시, 추석 연휴 아동급식 지원 대책 마련
  • 안정원 지역기자
  • 승인 2021.09.1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연휴 기간 결식우려 아동 급식지원 대책 수립

대구시는 추석 명절 연휴 기간동안 결식우려 아동에 대한 원활한 급식 제공을 위해 가맹점 운영현황 등을 홍보하는 등 대책을 마련했다.

추석 명절 연휴기간 전체 급식대상 아동 1만5777명 중 1만459명이 급식카드를 이용하고 나머지 5318명은 자가 또는 가족이나 친인척 등과 식사를 할 것으로 조사됐다.

추석 연휴 기간 급식제공 업체 휴무로 인한 결식아동의 급식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급식 가맹점의 추석 명절 영업현황 안내, 연휴기간 전 부식 사전제공, 급식 제공이 가능한 주민이나 민간단체를 파악해 결식우려 아동과 사전연계 조치, 식중독 예방 등 위생관리 안내 등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특히 급식 가맹점 휴무 여부 등 영업현황을 파악해 급식대상 아동에게 문자 또는 전화로 안내하고 시와 구·군 홈페이지 게시, 당직실 비치, 120달구벌콜센터 안내 등을 통해 연휴 중 급식카드 가맹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아동급식카드는 ‘컬러풀드림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된 일반음식점, 부식 판매점, 편의점 등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맹점은 컬러풀카드(http://www.colorfulcard.or.kr)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

강명숙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한국인의 인사는 ‘식사하셨어요?’에서 시작하며 한 가족을 ‘식구’라고 표현하는 정도로 한 끼 식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강하다”며 “추석 명절 기간 동안 아동들이 끼니를 걱정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