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찾아가는 동남권 바이오 카라반' 행사 김해서 열려
상태바
'찾아가는 동남권 바이오 카라반' 행사 김해서 열려
  • 이화랑 기자
  • 승인 2021.09.3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헬스산업 최신동향 소개 지역기업 애로사항 청취

김해시는 지난 29일 오후 1시30분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찾아가는 동남권(부산, 김해, 진주 등 포함) 바이오 카라반’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최신 동향을 소개하고 지역 바이오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김해와 진주 바이오 관련 12개 기업과 산자부, 경남도, 김해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산자부 김영만 바이오융합과장은 관련 기업들을 대상으로 ‘바이오헬스 분야 산업생태계 조성 추진상황’을 발표하고 정부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최신 동향과 주요 성과들을 설명했다.

또 지역 바이오기업들은 제품 개발과 홍보, 인력 부족 등 애로사항들을 질의했고 산자부와 한국바이오협회 등 유관기관들은 해결방안으로 전문가 매칭, 정보 접근방법 등을 안내했다.

김해시는 지난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의생명·의료기기 분야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된 이후 전국 12개 특구 중 가장 많은 23개 연구소기업이 설립됐고 최근 3년간 바이오기업이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동남권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김해시는 중앙정부, 경남도와 협력하여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바이오산업을 육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작년 12월 강원지역(춘천, 원주, 강릉 등)을 시작으로 올해 3월 충청권(대전, 충북, 충남 등), 6월 호남권(광주, 전남, 전북)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대구경북권, 제주권 등에서도 개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