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학부모교육 ‘아빠의 이름으로’ 개강
상태바
경남교육청, 학부모교육 ‘아빠의 이름으로’ 개강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1.11.1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7일, 24일, 30일 도교육청 공감홀... 수어통역, 온라인 동시 방송

경남도교육청은 11월 17일, 24일, 30일에 도교육청 공감홀에서 학부모교육 ‘아빠의 이름으로’를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아버지들의 자녀교육 참여를 확대하고, 자녀와의 소통과 바람직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며 전 강좌 수어통역을 제공한다.

교육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아버지 학부모 70명이며, 교육장에 오지 못하는 학부모를 위하여 온라인(밴드)으로 동시 방송할 계획이다.

17일 첫 시간은 감정코칭에 기반한 자녀와의 대화법 ‘아빠의 감정코칭’을 고려대학교 조벽 교수가 강연한다.

24일 둘째 시간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이자 문요한마음연구소 소장인 문요한 강사가 ‘아빠의 행복’을 주제로 강연한다. 아빠 자신도 행복하면서 가족도 행복하기 위해 필요한 세 가지 요소에 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30일 셋째 시간에는 마산YMCA 좋은 아빠모임 최영준 대표가 하루 10분 놀이를 통해 아이와의 행복을 만들 수 있는 신체활동에 대해 강의한다.

아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 강의는 자녀와 어떻게 놀아야 하는가로 고민하는 유치원, 초등학교 저학년 학부모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코로나19 감염병의 장기화로 가족이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가족시간을 알차고 행복하게 보내고자 하는 경남 학부모들에게 이번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남지역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경남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www.gne.go.kr/parents)에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