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다문화교육, 징검다리 건너다
상태바
김해 다문화교육, 징검다리 건너다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2.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관내 3개교 '2022. 징검다리과정' 다문화 예비학교 운영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관내 동광초와 합성초에서 '2022. 징검다리과정' 다문화교육 예비학교를 운영 중이며, 진영중앙초는 지난 1월에 운영했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초․중 입학 예정인 다문화가정 자녀 대상에 대해 입학 전 준비교육을 실시, 학교생활에 대한 조기 적응을 위해 지원․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서 편입학 예정 중도입국이나 외국인가정 자녀가 직접적인 대상이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급 전환기 및 학습자 특성을 반영하여 입학 후 경험하게 될 의사소통과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한 학습요소가 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적으로는 자기 이해․표현 및 올바른 또래관계 형성・유지를 위한 학교생활 내 다양한 의사소통 방법 및 한국 학교생활 문화에 대한 사전 경험을 통해 학교적응력 신장 및 진로자기효능감 증진을 돕는 체험 중심의 학교적응 프로그램 등으로 짜여져 있다.

이 과정에 직접 참여한 동광초 이영숙 교사는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가진 학생들과 입학이라는 새로운 관문의 진입을 위한 징검다리과정을 ‘도전’과 ‘설레임’으로 맞이해 보았다. 함께 한 학생들의 빠른 이해와 즐거운 표정을 통해 본 프로그램이 매우 의미있고 보람있는 교육활동임을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