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5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상태바
김해시, 제5회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2.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진학 30명, 검정고시합격 124명, 자격취득 22명 성과

김해시는 학교 밖 청소년 37명을 대상으로 23일 온라인 졸업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은 청소년의 노고를 격려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만들어진 행사로 학교에서 진행되는 졸업식과 같이 2월경 학교 밖 청소년의 보편적 복지를 위해 제5회째 진행되어 오고 있는 행사로 2020년까지는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 모여 진행되던 졸업식이 2021년 감염병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졸업식으로 진행했으며, 올해 졸업식도 오미크론 등 감염병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졸업 대상자는 총 37명으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진행하는 여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검정고시 합격, 대학진학, 취업 등 소기 성과를 거둔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졸업식에는 축사, 답사 등을 미리 녹화하고 졸업장, 급식꾸러미, 졸업생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빵, 쿠키 등을 미리 각 가정으로 발송해 인증사진 등을 엮어 김해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3일 오후 2시에 송출될 예정이다.

특히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 4명을 선정하여, 졸업장 및 상장 등을 직접 전달하는 찾아가는 졸업식도 함께 진행해 특별한 졸업식도 같이 진행된다.

한편 지난 2015년에 개소한 김해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자립지원 등을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해 노력했으며, 2021년에는 검정고시 합격 124명, 대학 진학 30명, 자격증 취득 22명 등의 성과를 내었다.

김해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좋은 결실을 맺은 청소년들이 대견하고 더 큰 세상에서 꿈을 이루며 밝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해시 꿈드림은 학력취득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공부방, 1대1 맞춤형 학습지원, 인터넷 강의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개인적 특성을 고려한 정서 지원 및 상담,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내 만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314-1388, 330-463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