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여성센터 '50+인생설계대학' 운영
상태바
김해시여성센터 '50+인생설계대학'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3.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여 신중년 위한 인생2막 지원 프로그램

김해시여성센터는 김해시 50+세대의 성공적인 인생 2막 설계지원을 위해 제5기 신중년 '성공! 리스타트 50+인생설계대학'을 운영한다.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가진 50+세대가 현재까지의 삶을 점검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배움으로써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도록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에서 마련한 신중년 교육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4월 6일에 개강하여 6월 15일까지 11주 동안 실시한다.

교육과정으로는 ▲멘탈의 힘 활용하기(박영곤 멘탈코칭센터 대표) ▲업사이클링, 치매예방(㈜행복디자인교육컨설팅 대표) ▲인생 후반의 지혜와 행복(한상덕 경상대학교 중어중문학과 교수) ▲식(食)에서 답을 찾다(한형선 푸드닥터) ▲평생월급 프로젝트(박명희 국민연금공단 전문강사)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하여(김강호 ㈜네오에듀 전문 교수) ▲상속과 증여(박주필 국민연금공단 전문강사) ▲성인지감수성(이서분 (사)창원여성회 부설젠더연구소장) ▲농업·농촌의 이해(박인호 농식품부 귀농닥터) ▲당신의 전성기는 언제입니까(이병석 국민연금공단 전문강사) ▲유쾌한 스마트폰 사진 강의(남상욱 착한사진연구소) ▲산약초 동의보감(김태숙 인제대학교 미래교육원 강사) ▲위기(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중장년 인생재설계 준비 특강(이진서 인생다모작연구소장) ▲이벤트 플래너가 직접 알려주는 가족 행사 기획 노하우 (배재균 ㈜대유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스마트폰 활용(이정해 동부노인종합복지관 강사) ▲마음챙김 특강(지금 이 순간을 살기)(홍정수 마음챙김연구소 소장) ▲3고-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관리(조현후 국민연금공단 전문강사) ▲감성세포를 깨우는 짧은 글쓰기(이수진 ㈜행복한 교육이야기 공부와 책 원장) ▲체험활동 등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주 2회(수, 금) 2시간씩 총 20회 진행한다.

신청대상자는 생애 재설계를 꿈꾸는 50~69세 김해시 신중년 남・여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는 3월 7일부터 4월 3일까지 김해시공공예약포털(www.gimhae.go.kr/yes)을 통해 남・여 4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5만원을 개인이 부담하면 나머지 금액은 김해시와 김해시복지재단이 지원하게 된다.

교육은 김해시여성센터 다목적실, 대강당에서 오프라인 강의로 운영하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하여 운영할 수도 있다.

김해시여성센터 관계자는 “2019년에 시작한 50+인생설계대학이 벌써 5기 교육생을 모집하게 되었다. 작년에 운영한 4기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 교육생의 요구사항을 이번 5기 교육에 보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직장은퇴자 및 은퇴준비자에 대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인생 2막 행복한 삶을 찾아볼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