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모산중, 꽃다발이 있는 입학식
상태바
김해 모산중, 꽃다발이 있는 입학식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3.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모산중학교는 2022학년도 제 3회 입학식에서 입학생 284명을 대상으로 꽃다발과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돕기 위한 영어 단어 숙어장을 제공하는 온라인 입학식을 실시했다.

이번 입학식을 통해 김해모산중학교는 2020년 개교 이래 1~3학년 900명이 넘는 학교가 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입학식장 출입이 제한되는 학부모들을 위한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했고, 신입생들은 각 반 교실에서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입학식을 시청했다.

신입생 한 학생은 “입학식에 꽃다발을 받게 되어 기분이 좋았고, 또 친구들과 함께 하는 중학교 생활이 기대된다”면서 “중학생이 된 만큼 새로운 각오로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입생의 학부모는 “코로나19 상황이라 자녀의 초등학교 졸업식에도 참여하지 못해서 많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실시간으로 진행된 입학식으로 교장선생님과 담임선생님 얼굴을 보니 자녀의 학교생활이 한결 안심이 되었고 또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수여한 꽃다발과 영어 단어장은 코로나로 지친 우리 아이들에게 활력이 되어 앞으로 즐거운 학교생활이 될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신경을 많이 써준 학교 측의 배려에 고마움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이광봉 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방역 수칙 준수 및 학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학교에서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또 뒤처진 학력을 향상하기 위해 전교직원이 노력할 것임을 다짐하였다. 또 학교가 중심이 되어 소상공인을 돕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