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양대복 시장 예비후보, 김해살리기 5대 핵심과제 15가지 약속
상태바
양대복 시장 예비후보, 김해살리기 5대 핵심과제 15가지 약속
  • 6.1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22.04.12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대복 시장 예비후보 김해살리기 5대 핵심과제 15가지약속

1. 김해 맞춤형 복지 정책과 1000억 재난지원금 조성

▲ 전시민 코로나 희망자금 10만 지급

▲ 중,소상공인 코로나 손실 재난지원금 50만원 지급

▲ 시민회생, 소상공인 희망사다리 플랫폼

▲ 양질의 노인형 공공 일자리사업을 대폭 확대

▲ 공공산후조리원, 출산장려금 및 보육수당 확대

▲ 통학로 안전 및 마을단위 공원조성 사업

▲ 김해시 청년 근속수당 123 정책 추진

▲ 월 5만원 행복교통카드 지원 사업

▲ 문화, 예술인 지원 사업 확대

▲ 장애인처우 개선 및 복지관 확대

▲ 다문화인 지원정책 확대

2. 경전철 적자해소

▲ 경전철 분담금 문제 해결

▲ 경전철의 권역별 특화역 신설

▲ 경전철 원데이 패쓰권 및 정기권 발행

▲ 특화역에서 외곽으로 이어지는 대중 교통망 확보사업

3. 대기업유치 및 특화공단조성 양질의 일자리창출

▲ 대기업유치

▲ 시장직속 중,소기업 고충 처리센터 구축

▲ 방위산업 특화공단 조성

▲ ‘리쇼어링 김해‘ 국내리턴특화공단 조성

4. 활기차고 역동적인 젊은 김해

▲ 창업지구 조성 및 청년창업기업 임대료 지원 사업

▲ 문화, 예술 특화 지역조성

▲ 김해형 젊은 공공주택 사업

5.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김해

▲ 시장실 옆 시민소통관 개설

▲ 시민정책제안단 구성

▲ 시민시정감시단 기능을 강화

▲ 시장과 함께하는 봉사하는 신문고

▲ 민ㆍ관TF팀을 구성하여 전국체전 추진에 지역업체 우선 참여

침체된 김해 경제를 살리고 시민이 행복한 김해시를 만들기 위해 저는 오늘 5대 핵심과제와 15가지 시민과의 약속을 발표하겠습니다.

핵심과제 1. 맞춤형 복지정책, 1000억 재난지원금 조성 

시장에 당선되는 즉시 부산시장 당선인을 만나 김해시 숙원과제 경전철 분담금 조정 문제를 담판짓겠습니다.

그리고 김해시 우선사업을 조정하고 경전철 적자해소분을 더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1000억을 조성하여 김해시 전 시민에게 희망자금 10만원, 김해시 전 소상공인에게 재난지원금 50만원을 지급하고 금융연체, 파산직전의 소상공인 및 시민을 위하여 희망사다리 플랫폼을 만들어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하고 단기성 사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양질의 노인 공공 일자리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빈곤한 어르신들이 계시지 않도록 최대한 살피겠습니다.

그리고 공공산후조리원을 늘리고 출산장려금 및 보육수당을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통학로 안전 및 마을단위 공원조성 사업을 통하여 아이들이 행복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소상공인, 그리고 중소기업은 인재확보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어렵게 구한 젊은 인재들이 열악한 근무조건에 항상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시장에 당선된다면 일정규모 이하의 소규모 사업장에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에게 출, 퇴근비 월5만원을 김해시에서 지원하는 ‘행복교통카드’ 사업을 추진하고 나아가 1년 근무시 100만원 2년을 근무시 200만원, 3년을 채운다면 300만원 근속수당을 김해시에서 지원하는 ‘청년 근속수당 123정책’을 추진하여 안정적인 고용이 이루어져 구직과 이직에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사장님과 청년들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김해시 많은 문화, 예술인분들께서도 어려움을 토로하고 계십니다.

문화, 예술인들이 마음껏 예술, 창작 활동을 하실 수 있게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장애인처우 개선 및 복지관 확대, 이동권 보장에 신경써고 다문화인 정착지원사업, 다문화가족정책사업, 자녀지원사업을 확대하여 다문화인이 소외받지 않고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함께 동행하는 김해시 만들겠습니다.

핵심과제 2 경전철 적자해소, 역세권 개발 

경전철 적자해소를 위하여 당선 즉시 부산시장 당선인을 만나 협의하겠습니다.

그리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하여 대규모 역세권 개발을 진행하겠습니다.

단순히 건물을 짓고 인프라를 늘리는 구시대적인 개발이 아니라 김해시 특성에 맞춰 경제, 문화, 관광, 주거, 산업이 집약된 권역별 특화역을 신설하여 사람이 모이고 활력이 넘치는 경전철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원데이 패쓰권 및 정기권을 발행하여 편리하고 부담없이 경전철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아가 특화역에서 외곽으로 이어지는 대중 교통망을 확대 개선하여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김해시 외곽 어디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핵심과제 3. 대기업유치 및 특화공단조성, 양질의 일자리창출 

김해시는 중소기업 위주에 특화된 산업이 없습니다. 거제는 조선, 창원은 기계, 울산하면 중공업입니다.

하지만 김해는 전문화된 산업이 없고 중소지업 위주의 공단 조성으로 성장에 한계점이 있습니다.

대기업 총수들을 만나겠습니다. 물론 대기업 유치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김해시 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시민소득 향상을 위하여 세제혜택 및 부지제공 행정절차간소화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대기업 유치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꼭 유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방위산업 특화 공단을 조성하여 전국에 산재된 방산기업을 김해로 유치하여 김해를 방위산업 특화도시로 개발하고 시간이 지나면 김해하면 방위산업이 떠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아가 김해 리쇼어링 특화공단을 조성하여 해외에 진출한 국내기업들이 수도권이 아닌 김해에 다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고 행정력을 집중하겠습니다.

경기침체에 김해시 소재 중소기업들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김해시 소재 기업들이 이 어려운 파고를 잘 넘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 고충처리센터를 시장직속 만들어 김해시가 힘을 보태겠습니다.

핵심과제 3을 신속하게 추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당선 즉시 TF팀을 꾸려 제가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핵심과제 4 활기차고 역동적인 젊은 김해

창업하고 사업하기 좋은 활기차고 역동적인 김해시를 만들어 인구가 다시 대폭 늘어나는 젊은 김해시대 열겠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젊은 패기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창업지구를 만들어 임대료를 지원하고 청년을 후원하여 김해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우량 청년기업이 많이 탄생하는 김해시를 만들겠습니다.

낙후된 지역에 문화, 예술촌을 만들어 젊은 문화, 예술인들이 김해시에 모여 창작 활동을 마음껏 펼치고 생동감 넘치는 젊은 김해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김해형 공공주택 사업을 전개하여 주거불안정으로 결혼과 출산이 두려운 청년들이 김해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주거, 취업, 결혼, 출산, 육아 문제가 원스톱에 해결되는 청년이 행복한 젊은김해, 행복김해 만들겠습니다.

핵심과제 5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김해

시장실 옆 시민소통관을 만들어 항상 시민과 소통하겠습니다. 시민정책제안단도 구성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최우선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각계각층의 전문가 구성원 모아 시민시정감시단 기능을 강화하여 시민의 감시와 충언에 귀 기울이는 시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월 1회 해반천, 율하천 청소 및 각종 봉사활동을 시민과 함께 진행하며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어려움을 직접 청취하는 봉사하는 신문고를 만들어 민원을 직접 듣고 현장에서 바로 해결하는 시민을 위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김해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과의 15가지 약속은 보도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5가지 약속

1. 2024년 전국체전의 관광명소를 위하여 운동장에서 천문대 테마파크의 케이블카를 설치하여 관광 수익창출과 전국체전으로 인한 예산적자를 줄이려 한다.

2. 애완공원을 조성하여 반려견과의 삶의 질을 높이려 한다.

애완공원은 장유, 내외, 진영으로 하고 필요지역에는 추가 조성하도록 한다.

3. 공무원 사관학교를 신설하여 전체 공무원 정원 10%는 어떤 외압과 지연, 학연에 얽메이지 않고 소신 있는 공무원으로 정상적인 승진과 성과를 보장받도록 제도화 한다.

4. 시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시청 정문 옆에 소통관을 만들어 주1회 시민과의 직접 소통하고 즉시 소통내용을 해결하여 피드백 하도록 한다.

5. 전국체전으로 인한 운동장 기타 부대시설의 토목, 건축 및 숙박, 서비스 부분을 민관 T.F팀을 구성하여 지역 업체에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경기를 부양시킨다.

6. 노인복지와 파크골프 인구의 급증으로 한림 술뫼와 장유조만강의 1일 3회 순환버스 편의를 제공한다.

7. 인구감소에 대한 대안을 구체화하고 예산을 확보하여 김해인구가 역외 유출이 되는 것을 막는다.

- 창원특례시, 부산광역시 이상의 사회복지를 제공한다.

- 임산부의 편의제공으로 24시간 안심병원콜 119택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8. 중장기적으로 진영 장유, 김해도심의 도심순환 도로를 만들어 교통정체 를 해소하고 김해소비가 타 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는다.

9. 경전철 적자에 대한 시청, 위탁업체, 시민간의 T.F팀을구성하여 적자를 1/2를 줄이고 소상공인과 서민의 복지기금을 조성한다.

10. 코로나19 대책반을 민관이 협의하여 실질적인 손실 보상과 보상금액 보상일자를 구체화하여 지급하고 상시 가동한다.

11. 영아에서부터 대학생까지 선진 교육시스템을 발굴가동 지원한다.

12. 청년 내 집 마련에 대한 주택구입시 광역, 특례시 이상의 금융혜택 편의를 제공한다.

13. 가야의상징인 야철단지를 대대적으로 조성하여 전국의 야철업체를 유치하고 브랜드화 하여 경제 활성화를 시킨다.

14. 아동, 여성, 노약자의 안심벨을 시내 곳곳에 설치하여 24시 안전을 제공한다.

15. 코로나19로 복지관 복지시설 운영중단으로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할 곳도 없고 봉사활동 기록(봉사시간/지금은 한시적으로 유예 중)을 등록할 수도 없는 불안한 상태이다.

이에 김해 관내 도심하천을 지키고 가꾸는 자연체험 학습 행사를 수시로 개최하여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유로운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도록 하겠다.

2022년 4월 12일

김해시 변화 제가 만들어 보겠습니다

김해시민만 보고 직진하겠습니다.

준비된 시장 국민의 힘 예비후보 양대복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