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여성친화도시 신문 제2호 발행
상태바
김해 여성친화도시 신문 제2호 발행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7.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

김해시는 2022년 여성친화도시 지역특화사업으로 시민기자단 양성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신문 제2호’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신문’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리온공동체가 여성친화도시 활성화 사업 공모를 통해 사업비를 지원 받아 올해 시민기자단 2기를 모집하고 양성과정을 거쳐 작년에 양성한 1기 시민기자단과 함께 직접 기획하여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들을 담아 발행했다.

이번 신문에는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 ▲경남도 동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 홍보 ▲김해시 어린이 안전사고 ZERO 도전 ▲이야기할머니 ‘나에게 주는 선물’ ▲장난감 아직도 사서 쓰니? ▲애꾸지를 아시나요? 등 18개 기사와 2022년 상반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소식을 담았으며, 자문위원으로 백남경 기자(부산일보 경남본부장)와 허정민 교수(신라대 광고홍보학과 외래교수)가 참여했다.

‘여성친화도시 시민기자단’은 작년 1기 양성 및 여성친화도시 신문 발행을 시작으로 올해 3월 2기를 공개모집하여 시민기자단의 자세와 역할, 취재 및 기사 작성방법 등 총 10회 교육과정을 통해 10명의 수료생을 양성했다.

또한 1기 시민기자단에 대한 심화과정으로 블로그 활용법 교육도 실시하는 등 계속적인 역량강화 교육 및 스터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반기에도 기사 작성에 대한 이론과 취재 방법, 기사 데스킹 등 교육과 자문위원의 코칭을 통해 12월에 여성친화도시 신문 제3호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신문 발행은 여성친화도시 홍보 뿐 아니라 지역과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을 가지고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기자단이 자기 개발 및 교육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확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기자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며, 시에서도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