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동희의 오늘’ 가족극 상연
상태바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동희의 오늘’ 가족극 상연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8.1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와의 만남도 가져

김해시는 17일 김해기적의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2022년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로 선정된 ‘동희의 오늘’을 각색한 가족극 상연과 저자인 임은하 작가와의 만남을 개최했다.

지난 10일 진영한빛도서관, 13일 장유도서관에 이은 세 번째 상연이며 오는 20일 칠암도서관까지 총 4회 상연 계획이다.

특히 김해기적의도서관에서는 임은하 작가도 함께 자리해 가족극을 관람하고 소감을 나눈 후 이번 작품을 쓰기까지의 이야기와 작품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 북토크를 진행하고 사인회와 기념촬영 시간을 가졌다.

`동희의 오늘`은 열세 살 주인공 동희가 우정 반지를 나눠 끼던 친구들 사이에서 생긴 오해와 갈등을 풀어나가는 롤러코스터 같은 하루를 통해 진실한 우정과 가족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또 주인공 동희가 다문화가정의 구성원이지만 특별한 소재로 부각하지 않고 주인공의 특성이자 배경으로 자연스럽게 다루는 방식에 대한 작가의 의도를 들으며 다문화도시인 김해에서 포용과 환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됐다.

가족극을 보고 임은하 작가를 만나기 위해 다목적강당을 가득 메운 시민 가운데 한 어린이 관람객은 “책으로 읽었던 이야기를 공연으로 보니 새롭고 동희의 마음이 더 잘 헤아려져 좋았다”고 전했다.

김해시는 해마다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로 선정된 작품을 각색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가족극 공연을 운영하며 각색을 비롯한 공연의 전 과정을 김해색동어머니회에 맡겨 지역 공연문화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