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다양성 영화제 '시네엔두루'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다양성 영화제 '시네엔두루' 참여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3일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서
8월 28일까지 참여자 선착순 모집

김해문화도시센터는 2022 문화다양성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문화다양성 영화제 ‘시네엔두루’를 개최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네엔두루’는 문화다양성 의미 토론 및 가치 확산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관객 활동 중심 커뮤니티 시네마 ‘모퉁이극장’과 협업하여 진행된다.

영화제는 김해문화의전당 2층 영상미디어센터 시청각실에서 열리며, 상영작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차례대로 '코다', '바바라', '더 홈즈맨'이다. 특히 영화 관람 후 진행하는 관객토크(진행 모퉁이극장 대표 김현수)를 통해 생활 속 문화다양성에 대해 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영화제가 시작되는 9월 1일에는 싱어송라이터 윤혜린의 오프닝 공연을 마련해 볼거리를 더한다.

센터 관계자는 “영화제의 타이틀 ‘시네엔두루’는 영화를 뜻하는 ‘시네마’와 두루의 옛말인 ‘엔두루’의 합성어로, 우리 사회를 이루는 다양한 목소리들이 고루 어우진다는 의미를 담고있다”라며 “이번 영화제를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문화다양성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화제 참여자 모집은 선착순으로, 8월 22일부터 28일까지 김해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문화도시김해.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영화를 사랑하는 시민이며, 영화제 기간 모두 참여하는 맴버십 신청과 1일차 신청이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55-320-8580,12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