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자살예방의 날 맞아 정신건강증진 포럼 등 진행
상태바
김해시, 자살예방의 날 맞아 정신건강증진 포럼 등 진행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자살예방 인식 개선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김해시보건소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9월 16일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청소년 대상 생명존중 UCC대회 시상 및 정신건강증진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중‧장년층의 자살예방을 주제로 우석대학교 간호학과 이수정 교수를 좌장으로 하여 중장년층 우울증 극복방법, 위기극복을 위한 고용정책 안내, 자살 인식개선을 위한 언론의 역할 논의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에서 QR코드를 통해 사전접수하거나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5)로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 마음안심버스를 활용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캠페인(프리미엄롯데아울렛광장),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우울증에 대한 궁금증 교육 등 지역 주민들이 생명 존중 메시지를 함께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들을 진행한다.

홍태용 시장은 “자살 예방의 날 기념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