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도서관, 책육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장유도서관, 책육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2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 운영

김해시 장유도서관은 오는 9월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장유도서관은 자녀 양육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매년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첫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부모와 아이의 친밀감 형성과 책으로 소통하는 가정 독서환경 조성을 조성하기 위해 이루리 작가를 초청해 9월 16일, 17일 총2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루리 작가는 참여시민에게 그림책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그림책과 놀이(9월 16일) ▲그림책 고르기(9월 17일) 등의 내용으로 그림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종합적인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루리 작가는 번역가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북극곰 코다, 까만 코' 등 북극곰 코다 시리즈를 11개 나라에 수출했다. 현재는 그림책 전문 출판사 ‘북극곰’ 편집장이자, 그림책 전문 서점 이루리북스의 운영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9월 1일 오전 10시부터 할 수 있다.

한편 장유도서관은 부모교육 이외에도 하반기에 작은도서관(뜨란채작은도서관 등 5개소)과 협력하여 ‘찾아가는 북스타트’를 9월~10월에 진행할 예정으로 있어 북스타트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홍미선 장유도서관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시민들이 자녀와 다양한 소통 방법 이해 및 자녀 독서교육 지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