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상태바
‘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 온라인 투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10.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온라인 도민투표 실시

경남도는 2023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실시한다.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2개월간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시행한 결과, 건설교통분야 102건, 환경분야 50건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이 총 461건 접수됐다.

제안된 사업은 시군 및 도 소관부서가 검토하여 구체화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9개 분과위원회와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쳤으며, 최종 투표 대상 사업은 총 62건이다.

온라인 도민투표는 경남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경남도 주민참여예산 누리집(http://www.gyeongnam.go.kr/budget/jumin/main.do)을 통해 모바일 또는 컴퓨터(PC)로 본인인증 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내용 확인 후 우선 시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선택하되, 한 사람이 11개의 원하는 사업을 투표할 수 있다.

아울러 도는 투표항목 중 30억 원 이상 주요 신규 정책사업과 3억 원 이상 행사성 사업의 예산 편성에 대하여 도민의 의견을 듣는 항목을 개설하여, 주민참여예산사업 외의 일반예산에 대하여도 도민이 참여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투표참여자 중 120명 추첨을 통해 최대 5만 원 상당의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며, 최종 결과는 투표 종료 후 10월 중 총회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민기식 예산담당관은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도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투표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