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하반기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실태점검
상태바
경남도, 하반기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실태점검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10.1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부터 3개월간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대상 종합진단
김해회현연가.
김해회현연가.

경남도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공동이용시설에 대해 올해 상반기 종합진단을 실시한 데 이어 경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으로 하반기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운영 실태점검을 10월부터 3개월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은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문화거점, 커뮤니티공간, 생활기반시설, 공동 판매‧작업장 등의 거점시설로 지역 및 공동체 활성화의 주요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는 공간이다.

올해 하반기까지 준공됐거나 준공 예정인 시설은 123곳이고, 이 중 63곳에 대해 현장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공동이용시설 실태점검에서는 도내 도시재생 공동이용시설 준공 이후 운영 관리현황과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운영실태 파악을 위한 조사와 의견을 수렴해 공동이용시설 이용 활성화 및 운영관리 방안을 발굴할 예정이다.

상반기 종합진단 결과 운영 개선이 필요한 시설과 신규 준공된 시설을 중심으로 ▲공동이용시설 활성화를 위한 자체 조치사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지원사업 현황 ▲공동체 자생 방안 ▲도시재생 플랫폼 정보 연계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며, 특히 국토부에서 제공한 공동이용시설 운영관리계획을 통해 시설 및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허대양 도시계획과장은 “이번 실태조사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공동이용시설을 관리하기 위해 현장조사 이후 전문가 자문을 실시하므로 시설을 운영하거나 준비하는 지자체, 단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향후 공동이용시설 운영 활성화 및 관리 방안 발굴을 위해 사후관리시스템을 마련할 정책연구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