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재활성화 사업 ‘G벨트’ 성황리 운영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재활성화 사업 ‘G벨트’ 성황리 운영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0.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숨겨진 명소 구천서원, 미양서원 문화사업 성료
관내 60세 이상 부부를 한복웨딩촬영 호평 이어져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에서 진행중인 김해역사문화거점 조성 ‘G벨트’ 사업이 순항중이다.

G벨트 사업은 가야역사에 가려져 알려지지 않은 지역의 우수한 역사문화자원의 공간을 발굴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 1일, 2일 구천서원(상동), 미양서원(진영읍)에서 각각 진행됐다.

노부부 한복 스냅 촬영, 어린이 다례교육, 문화콘서트로 구성된 지난 행사는 사업장별 100여 명이 운집되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그 중 특히 60세 이상 부부의 사연을 받아 진행된 한복 스냅 촬영행사는 신청자들의 다양한 사연과 이야기들로 50여 건이 접수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귀농을 앞둔 부모님, 북한에서 온 아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 필름이 망가져 결혼식 사진이 없는 부부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신청자 중 총 12커플을 선별했고, 참여자들에게는 스냅 촬영과 함께 대형액자를 제공하여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동래·이동희씨 부부는 “무료행사인 만큼 사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라는 말에 덧붙여 “그런데 실제 촬영을 진행하면서 담당자의 기획 의도나 메이크업, 한복, 촬영기사의 진지한 태도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이렇게 큰 액자에 우리 부부의 행복한 순간을 담아 선물해 준 문화도시센터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참여자들은 “젊은시절 데이트 하던 때가 떠오른다”, “이번 행사를 통해 부모님께 제대로 된 효도를 한 것 같다”, “지인들이 너무 부러워한다” 등의 호평을 전했다.

G벨트 사업은 오는 10월 29일 마사터널(김해문화놀이‘터’에 ‘널’ 초대해)과 30일 김해향교(문을여시오!)에서의 사업을 앞두고 있다. 문화재를 소개하는 문화재 도슨트를 중심으로, 마술, 국악공연, 저글링, 버스킹 공연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김해문화도시센터 담당자는 “예쁜 공간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주변에서 그 장소를 물어볼 것이라는 생각에서 이번 사업을 구상했고, 행사 참여자들의 밝은 표정을 보며 뿌듯했다”라며 “아직 관내 알려지지 않은 우수한 문화자원 찾아 시민들과 함께하는 사업을 기획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