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민교양강좌 개최
상태바
김해시민교양강좌 개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1.1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 초청

김해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을 초청해 ‘제352회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

강연주제는 ‘코로나블루 속 스트레스 그리고 나’로 만병의 근원이라고 불리는 스트레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여러 영향을 소개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해 강연한다.

지금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되었지만 오랜 기간 거리두기를 하면서 누적된 우울감, 불안감, 무기력증 등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TV 프로그램 ‘애로부부’, ‘속풀이쇼 동치미’, ‘어쩌다 어른’ 등 방송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양재진 원장은 아주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석사 학위 취득 후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과정을 수료했다.

역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방송인인 동생 양재웅과 함께 ‘양브로의 정신세계’라는 심리 상담 전문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양재웅과 공동 저술한 ‘내 마음을 나도 모를 때’는 유튜브 채널에서 다룬 사연과 심리상담 앱 ‘마인드카페’의 사례를 바탕으로현대인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40가지 주제에 대한 실질적인 처방을 담았다.

스트레스 관리법에 관심이 많은 시민이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강연 시작 10분 전 대회의실에 입장하면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