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농촌형 통합돌봄 성과 공유의 장 마련
상태바
김해시 농촌형 통합돌봄 성과 공유의 장 마련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12.0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철권역, 수안마을 농촌공동체' 건강보험공단 감사패 받아

김해시는 지난 7일 경남사회서비스원 5층 대회의장에서 ‘2022년 농촌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농촌형 AIP(Aging In Place, 살던 곳에서 노후 보내기) 실현을 위해 유관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경남사회서비스원, 가야대학교, 인제대학교,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생철권역, 수안마을)과 김해시가 함께 추진해온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기 위한 자리로 유공자 표창, 우수사례발표, 먹거리 돌봄 시식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주도적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추진해온 농촌공동체인 생철권역, 수안마을은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생철마을 ‘농촌형 통합돌봄사업(먹거리 돌봄)’ ▲가야대학교 ‘지역사회 통합돌봄 재활 프로그램 및 다학제간 재가서비스 지원’ ▲인제대학교 ‘재가서비스 대상 가정방문 간호상담 지원’ 등의 우수사례 발표로 올해의 성과를 공유하며 내년 사업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먹거리 돌봄 시식 시간에는 생철권역이 로컬푸드를 활용해 마을공동부엌에서 만든 먹거리 돌봄 도시락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최성만 건설과장은 “그간 우리 시는 농촌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농촌지역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해왔다”면서 “관내 농촌지역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된 거점시설과 주민협의체를 중심으로 주민 중심의 농촌복지를 실현하고 농촌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이 지속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