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남해군, 단독주택 대상 시원지붕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남해군, 단독주택 대상 시원지붕 지원사업 추진
  • 미디어부
  • 승인 2023.02.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뉴시스] 차용현 기자 = 경남 남해군이 여름철 무더위에 대비해 지역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시원지붕(쿨루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3일 남해군에 따르면 지원규모는 20가구이며 남해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군민이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사회취약계층이 우선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가구는 3월2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사업비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기 때문에 취약계층 신청자가 많으면 본 사업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선정된 군민에게는 ㎡당 1만5000원(최대 100㎡, 150만원 한도)의 시공비를 지원하며, 초과면적은 신청인 자부담이다. 또한 무허가건축물 및 빈집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시공을 희망하는 군민은 도장업체를 선정해 서류를 작성한 후, 신청자 또는 업체가 군청 환경과(남해읍 에코파크길 65-10)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쿨루프’를 검색해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이곤 해양환경국장은 “기후변화 대응과 냉방에너지 부하를 줄이기 위해 열차단 기능이 뛰어난 쿨루프 설치를 권장한다”며 “폭염에 대비해 군민 건강보호에 도움이 되고, 온실가스 감축 및 냉방비를 아낄 수 있는 시원지붕 사업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쿨루프(Cool Roof)란 ‘시원한 지붕’을 뜻하며 밝은 색의 도료를 건물 지붕이나 옥상에 도포함으로써 햇빛을 반사시켜 옥상의 태양열기 축적을 최소화하는 공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