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포럼 개최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콘텐츠 포럼 개최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2.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망 기업 유치 발동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2월 22일 '콘텐츠 오픈포럼'을 김해창업카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김해를 콘텐츠 특화 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G-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콘텐츠 사업설명회, 콘텐츠 명사특강과 토크쇼, 참석자 네트워킹으로 구성되어 있다.

진흥원에서 직접 기획해서 진행되는 콘텐츠 사업은 '지노베이션(G-novation): 김해, 콘텐츠로 혁신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게임 아카데미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 ▲콘텐츠 페스티벌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콘텐츠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통해서 관외 유망 콘텐츠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이전을 적극 추진할 것이기 때문에 그 결과가 기대된다. 지역 이전을 결정한 기업에 한해 투자연계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콘텐츠 명사 특강 시간에는 하루 누적 이용자 200만명을 달성한 국민 모바일 게임 애니팡 제작사 ㈜위메이드플레이 이정훈 이사와 크라우드펀딩을 넘어 창업종합지원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예비유니콘 기업 와디즈 최동철 공동창업자가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김해시의 콘텐츠 분야 발전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콘텐츠 오픈 포럼' 사전 신청자는 산학연, 일반 시민 등 다양한 계층에서 신청했는데 경남e스포츠협회, 메타콘텐츠캠퍼스협회, 콘텐츠공동체협동조합,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원산업진흥원, 인제대학교, 창원대학교 등이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이번 콘텐츠 포럼은 김해시의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말하면서 “올해 반드시 콘텐츠 산업 성장의 원년으로 삼아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27일 콘텐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TF팀 발족식 및 1차 회의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및 TF팀 운영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전략산업팀(055-310-92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