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새내기 학부모교육, 4000여명 접속
상태바
김해 새내기 학부모교육, 4000여명 접속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3.02.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경남학부모TV' 유튜브 채널 다시보기 가능

김해교육지원청은 새로운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서 걱정이 부쩍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2023년 새내기 학부모교육을 온라인으로 운영했다.

2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초등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김선호(서울 유석초등학교) 교사의 초등시기 부모의 역할 '자녀 자존감 높이기 시기별 대화법'과 중학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정동완(김해고등학교) 교사의 '자유학기제+고교학점제 기반으로 진로진학준비하기'가 유튜브 ‘경남학부모TV’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 교육되었다.

이번 예비학부모교육은 학부모들의 사전 질문 및 실시간 댓글질문을 받아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했고, 4000여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고 재시청률이 급격히 늘고 있다.

실시간 강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유튜브를 시청하며 실시간 댓글로 자녀교육에 대한 고충과 걱정이 해소되어 좋았고, 이후 자녀와 함께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안태환 교육장은 “이번 새내기 학부모교육이 자녀들의 첫 학교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는 학교교육뿐만 아니라 가정교육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서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도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학부모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