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공항 입국 일본인 절반, 에어부산 항공기 탑승
상태바
김해공항 입국 일본인 절반, 에어부산 항공기 탑승
  • 미디어부
  • 승인 2023.03.0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네오.
[부산=뉴시스] 에어부산 '에어버스 A321네오.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최근 4개월간 김해공항으로 입국한 전체 일본 국적 관광객의 절반 이상이 에어부산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입국 관광통계 및 에어부산 자체 통계에 따르면 일본 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된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4개월간 김해공항으로 입국한 일본 국적 관광객은 3만4670명으로 김해공항 입국 외국인 관광객 중 가장 높은 비율(35%)을 차지했다.

노선별로는 후쿠오카 노선이 가장 많은 8342명의 일본인 탑승객을 기록했으며, 이어 오사카(7280명), 도쿄(1893명) 노선 순으로 일본인 탑승객이 많았다.

이중 절반 이상(51%)인 1만7641명이 에어부산 항공편으로 입국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연구원은 에어부산이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지역 관광 회복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연구원 관계자는 "코로나19 전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외래관광객 실태조사'에서 부산 방문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평균 지출액이 약 150만원"이라며 "이를 감안하면 에어부산이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4개월간 265억원에 달하는 지역 경제 유발 효과를 창출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일본 노선뿐 아니라 대만 노선 등 국제선 운항 확대에 맞춰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경쟁사 대비 뛰어난 일본 노선 스케줄과 일본 현지에서의 높은 인지도로 인해 많은 일본인들이 당사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역 항공사로서 적극적인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관광산업 회복과 지역 경제 선순환에 이바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