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하천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상태바
김해시, 하천쓰레기 정화사업 추진
  • 장휘정 기자
  • 승인 2023.04.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하천 환경' 조성

김해시는 매년 장마·홍수·태풍 등 집중호우 시 일시적으로 다량의 쓰레기가 하천으로 유입되어 수질오염을 유발하고 하천 경관을 훼손하는 등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하천쓰레기 정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천 주변에 방치되어 있는 플라스틱, 비닐, 폐목재 등 각종 쓰레기가 집중호우 시 하천으로 유입되어 하천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며, 일부 쓰레기는 잘게 분해되어 미세플라스틱 등 여러 가지 새로운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주범이다.

지난해에는 11개 읍면동에서 연인원 1585명이 이번 사업에 참여하여 취업 취약계층(저소득층, 장기실업자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한 바 있다.

올해는 약 370톤을 목표로 1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12개 읍면동에 투입해 낙동강, 서낙동강, 화포천 및 여러 지천 변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고 공공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또한 수거된 쓰레기 중 일반쓰레기는 매립장 및 소각장으로 반입하고 재활용 가능한 쓰레기는 최대한 선별하여 처리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하천 쓰레기 정화사업 추진을 통해 공공일자리와 쾌적한 하천 환경을 시민에게 제공하자고 한다”며 “시민들도 쓰레기를 적법하게 처리하는 시민의식을 가져 깨끗한 하천 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