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서부보건소 ‘예방접종 놀이학교’ 운영
상태바
김해시 서부보건소 ‘예방접종 놀이학교’ 운영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04.27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예방접종 주간 유아 대상 역할극 교육

김해시 서부보건소는는 4월 24~28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정한 예방접종 주간(매년 4월 마지막 주)을 맞아 ‘신나는 예방접종 놀이학교! 서부보건소로 놀러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놀이학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역할극을 하며 예방접종 절차와 중요성을 쉽고 재밌게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시범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서부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 200명 정도이며 아동들이 의사와 간호사가 되어 시나리오에 따라 역할놀이를 하게 된다. 총 4교시 프로그램으로 ▲1교시 예방접종 절차 및 중요성 알기 ▲2교시 의사·간호사·안내요원 역할 배우기 ▲3교시 역할 놀이를 통한 예방접종 체험하기 ▲4교시 손씻기 뷰박스 체험이다.

수료 후에는 의사·간호사 분장으로 사진 촬영을 하고 체온계, 손 세정제 등 감염예방 홍보물품과 어린이 예방접종 가이드 책자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세계예방접종 주간 활동으로 장유 롯데아울렛과 율하천에서 생애주기별 예방접종 홍보 캠페인이 진행된다.

박봉혁 보건관리과장은 “예방접종은 감염병 예방에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공중보건 중재 수단으로 참여 아동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에 시범 운영하는 예방접종 놀이학교의 프로그램을 보완해 일회성이 아니라 좀 더 알찬 내용으로 정기적인 운영을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