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보건소는 지난 24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열린 ‘대학축제’ 행사장을 찾아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obacco)’라는 주제로 금연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축제 행사와 연계하여 적극적인 금연 홍보를 함으로써 흡연의 폐해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실질적인 금연기회를 제공해 건전한 대학 캠퍼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금연관련 모형을 통한 교육자료 전시, 금연OX퀴즈, 폐활량 측정 체험 및 금연희망자를 위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과 아울러 축제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금연 홍보 이벤트를 마련해 금연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지정한 날이다.
올해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은 담배 경작의 폐해를 알리고 흡연 위해성 공감을 위해‘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Grow Food Not Tobacco)’라는 주제를 가지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김해시보건소에서는 대학축제 연계 금연캠페인 외에도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5월 한 달 동안 ▲관내 16개 초·중·고등학교와 함께하는 등굣길 릴레이 캠페인 ▲조은금강병원, 김해시청 등에서의 출근길 릴레이 캠페인 ▲읍·면·동 건강위원회와 함께하는 릴레이 캠페인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우리 시 2022년 현재흡연율은 20.7%로 경남도(18.8%) 및 전국(18.0%)보다 높은 실정이다”라며, “우리 시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교육 실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흡연자분들의 적극적인 금연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