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보건소, 시민 금연 실천 유도 안간힘
상태바
김해시보건소, 시민 금연 실천 유도 안간힘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7.2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상시 운영... 초ㆍ중ㆍ고 흡연예방교육
금연구역ㆍ상가밀집지역 등 금연 지도점검 강화

김해시보건소는 지역사회 흡연율 감소와 금연환경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금연 실천 유도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밝혔다.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김해시 현재 흡연율은 20.7%로 2017년 19.9% 대비 점점 증가하고 있고, 경남도 19.7%, 전국 19.3%보다도 높은 실정이다.

이에 보건소는 현재 흡연율 등 관련 건강지표를 개선하고자 금연클리닉 운영, 초ㆍ중ㆍ고 흡연예방교육,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흡연자를 위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금연지도 단속 등 금연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등록은 6월말 현재 590명이 등록하여 상담 및 금연지원서비스를 받고 있으며, 6개월 금연성공율이 28.6%로 전년도 18.8% 대비 향상되었다.

또한, 18개소 초ㆍ중ㆍ고ㆍ어린이집 200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그 외 1만2000여개소의 금연시설 및 금연구역 지도점검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상가 외부, 식당 외부테이블, 길거리 등에서의 흡연 등은 법적으로 처분을 할 수 없어 지도단속에 애로를 겪고 있지만, 민원다발 지역을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 등에 집중적으로 지도 점검을 할 예정이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금연은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우리 시의 흡연율 감소를 위해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흡연자 분들의 적극적인 금연 동참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시민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