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장애인 구강건강토탈케어 사업 시작
상태바
김해시, 장애인 구강건강토탈케어 사업 시작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7.20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2020∼21년 장애인 건강보건통계'에 따르면 장애인의 다빈도 질환 1순위는 잇몸병으로 불리는 치주질환이며, 장애인 구강검진 수검률은 17.7%로 비장애인보다 8.1%p 낮은 수준이다.

이에 김해시보건소는 치과 진료 부분에서 더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는 장애인에게 7월부터 2023년 구강건강 토탈케어 사업을 시작한다.

구강병은 발생 후 치료보다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이 더욱 중요하며 장애인이 치과 진료 시 과민한 공포를 줄이고 치과 방문에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올해 장애인 구강건강토탈케어 사업은 구강 검진·상담, 구강보건교육 및 칫솔질 1대1 교습, 스케일링, 충치치료, 장애인 구강건강 지킴이 헬스 파트너즈 교육 등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주간활동제공기관 또는 장애인 생활시설 등 어느 기관이라도 전화(330-7959)로 프로그램 문의 및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김해시가 2022년부터 시작한 구강건강 토탈케어 사업은 김해시장애인부모회 외 3개소 100여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필요에 따라 장애인 치과 진료비 지원으로도 연계한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보건소는 장애인들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구강관리 뿐 아니라 필요한 건강관리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참여로 장애인 복지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