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세계 모유수유 주간’ 다양한 행사
상태바
김해시 ‘세계 모유수유 주간’ 다양한 행사
  • 김경희 기자
  • 승인 2023.07.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유교육, 수기공모, 홍보물 배부

김해시는 세계 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임산부를 대상으로 다양한 모유수유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모유수유 주간은 유니세프 협력기구이자 전 세계 모유수유 권장기구들의 협의체인 세계모유수유연맹(WABA)이 1992년 제정했으며 매년 8월 1~7일이다.

시는 이 기간 모유수유 교육과 체험수기 공모, 홍보물 배부 등으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

먼저, 모유수유 전문가에게 받는 소집단 코칭 교육은 모유수유를 원하는 소집단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지역 2개 보건소 내 모유수유실 또는 아이사랑방에서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교육은 모유수유 어려움에 대한 상담과 함께 모유 거부, 유두 혼동 대처, 모유수유 자세, 유방 울혈 등에 대해 도움을 제공한다.

체험수기 공모와 전시는 네이버 밴드 ‘김해맘스클럽’에서 임신, 수유, 육아 등의 경험을 3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좋아요’를 많이 받은 글 20점을 선정해 각 보건소에서 1개월간 전시하며 참여한 모든 시민에게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라피 수유등을 제공한다.

모유수유 홍보물로 김해시 임신부 및 수유부를 대상으로 네이버 밴드 ‘김해맘스클럽’에서 신청서를 받아 선착순 80명에게 수유 무드등을 제공하며, 아기 이름 또는 태명과 함께 25자 이내의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홍태용 시장은 “모유는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이며 유아와 산모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며 “김해시가 모유수유를 존중하고 격려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