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제조업→의료기기 전문제조업’으로 탈바꿈 지원
상태바
김해, ‘제조업→의료기기 전문제조업’으로 탈바꿈 지원
  • 최지열 기자
  • 승인 2023.07.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전문 제조기업 육성 통해 지역 주력 사업 활성화 도모

경남도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의생명 관련 연구소기업 및 창업기업을 전문제조기업과 연결함으로써 의생명 창업 기업은 전문제조기업과의 컨소시움으로 대량생산용 제품 생산이 가능할 수 있도록 의생명기업↔전문제조기업 생산 체인 육성에 나선다.

진흥원에서 2022년부터 5년간 주관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의료기기 전문제조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내 우수한 전문제조기업과 김해 및 수도권(홍릉) 소재의 연구소 기업 및 창업기업을 연계하여 양산 가능한 시제품 및 양산용 제품 개발을 돕는다.

이밖에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전문제조기업 의료기기 박람회 참가 지원 ▲병원 연계 설명회 참가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 29일 ㈜우리웍스가 선정되었다. 우리웍스의 선정으로 우리웍스와 컨소시엄을 맺은 전문제조기업 엔투(N2, 김해)는 진흥원에서 지원받아 제품 고급화 등으로 의료기기를 제조한다.

전문제조기업 엔투는 신체 보정용 의료기기를 만드는 회사로, 국내 주요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작년 7월 현대자동차 및 기아에서 기술투자를 받아 로봇 하네스를 개발하기도 했다. 엔투는 ISO13485 및 CE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웍스는 ICT관련 업체였으나, 지난 4월 진흥원의 ‘의료기기 업종전환 지원 기반구축사업’에 참여하며 재활 관련 시스템 개발을 시작했다. 우리웍스는 이번 전문제조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기존보다 세분화 된 재활기기 센싱 시스템 구축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문제조기업 엔투를 직접 방문하여 공장을 시찰하고 엔투 제품을 시연해보는 자리에서 “특구간 연계사업을 통해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의 시제품 제조‧양산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김해시 전통 뿌리산업인 ‘제조업’을 의료기기 전문제조산업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