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보건소, 폭염 대비 건강취약계층 관리 강화
상태바
김해보건소, 폭염 대비 건강취약계층 관리 강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7.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상청이 올 여름은 예년에 비해 극심한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보함에 따라 김해시보건소는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방문 건강관리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폭염은 열사병, 열경련 등의 온열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온열질환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게 된다. 이에 김해시보건소는 폭염에 취약한 고위험 어르신을 별도 선정하여 집중관리하기로 했다.

김해시보건소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보건소의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방문건강관리 전담인력을 활용해 전화, 직접 방문, SMS 발송 등으로 폭염에 취약한 독거노인, 만성질환자의 건강을 세밀하게 살핀다.

먼저 열사병예방 현수막을 시내 전역에 게시하고 건강취약계층에 쿨토시, 선캡 등 건강관리 물품을 전달하고, 방문간호사 지역별 전담제를 실시하여 건강취약계층 가정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밀착형 건강관리를 실시하여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다.

인근의 무더위 쉼터를 안내하고, 건강상태 관리 및 폭염대처 건강수칙을 교육·홍보하고, 독거노인 등 집중관리군에게는 안부전화 및 가정 방문 등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해 비상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폭염 특보 발효 시 폭염대응 상황실을 운영하고 안부전화,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로 온열질환자 발생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에는 휴식하기, 외출 시 햇볕 차단하기 등 건강한 여름 나기 건강수칙을 유념해 달라”며 “여름철 방문 건강관리서비스를 강화해 고령층 등 건강취약계층 시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